단축키 정리

2016. 6. 26. 15:12Game Programming/BLENDER

모델링

 TAB 

오브젝트 모드 <-> 에디트 모드 

 Shift D

선택객체 복사 

 E

점선면 뽑아내기 

 N

오브젝트 툴 탭 열기 

 T

트랜스폼 탭 열기 

 Shift C

3d커서를 원점으로 이동 

 S 

사이즈 변경

 R

회전 

 ctrl R

면 분할하기 

 Z 

투시 변경 

 B

영역선택 

 W

면 선택후 flip normal (면 뒤집기) 

 Shift A

새로운 오브젝트 

 Ctrl TAB

Weight paint mode


- 미러 모디파이어 적용해서 모델링하고 다 만들고 나면 모디파이어 탭에서 apply 해줘야 완성되는 거

- 미러 모디파이어에서 merge 옵션 : 두 점이 한계 이상으로 가까워지면 하나의 점으로 취급



텍스쳐링



리깅

- 본 만들 때 본 클릭하고 Edit 모드로 전환한 뒤에 E누르면 그 본에서 새로운 본 뽑아져 나옴

- 위의 작업이 모두 끝나고 본 클릭후 pose 모드로 전환

- A로 모두 선택후 Ctrl P 에서 with Automatic weights 선택 (나중에 Weight paint mode에서 본마다 조절 가능)


 Ctrl P 

 parent생성하기 (자식 누르고 부모)

 Alt P

 parent삭제하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