단축키 정리
2016. 6. 26. 15:12ㆍGame Programming/BLENDER
모델링
TAB |
오브젝트 모드 <-> 에디트 모드 |
Shift D |
선택객체 복사 |
E |
점선면 뽑아내기 |
N |
오브젝트 툴 탭 열기 |
T |
트랜스폼 탭 열기 |
Shift C |
3d커서를 원점으로 이동 |
S |
사이즈 변경 |
R |
회전 |
ctrl R |
면 분할하기 |
Z |
투시 변경 |
B |
영역선택 |
W |
면 선택후 flip normal (면 뒤집기) |
Shift A |
새로운 오브젝트 |
Ctrl TAB | Weight paint mode |
- 미러 모디파이어 적용해서 모델링하고 다 만들고 나면 모디파이어 탭에서 apply 해줘야 완성되는 거
- 미러 모디파이어에서 merge 옵션 : 두 점이 한계 이상으로 가까워지면 하나의 점으로 취급
텍스쳐링
리깅
- 본 만들 때 본 클릭하고 Edit 모드로 전환한 뒤에 E누르면 그 본에서 새로운 본 뽑아져 나옴
- 위의 작업이 모두 끝나고 본 클릭후 pose 모드로 전환
- A로 모두 선택후 Ctrl P 에서 with Automatic weights 선택 (나중에 Weight paint mode에서 본마다 조절 가능)
Ctrl P |
parent생성하기 (자식 누르고 부모) |
Alt P |
parent삭제하기 |